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따스한 봄날 제이컴스튜디오 인사드립니다^^


부산컴퓨터수리 부산진컴퓨터수리 수정동컴퓨터수리를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잦은 다운으로 사용 불능의 컴퓨터를


정확한 진단으로 수리하는 내용을 담아보려 합니다.




평상시 컴퓨터를 켜면


잘 켜진답니다.


그리고 사용도 되구요.


그런데 오버워치만 돌리면 다운되는 증상..


왜 그런걸까요?


케이스에 소음도 많이 난다 합니다.


총체적 문제가 보이네요.


한번 점검을 진행해 봅시다.







먼지가 좀 많죠? ^^


한번씩 먼지 청소가 필요하니


혼자 처리가 힘드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전면 쿨러가 깨져 있습니다.


수정동컴퓨터수리 고객님께서


케이스에서 엄청난 소음이 났다 하는데...


아마도 이녀석 때문인듯 하네요.







전면 팬은 제거 합니다.


팬이 제거된 자리에도


먼지가 가득하네요.







자~


이제 본격적인 점검을 시작해 봅니다.


육안으로 각 부품의 이상유무를


파악하고요.


잦은 멈춤이 있다 하니


그래픽 카드와


CPU, 램을


점검해봐야겠죠?




Furmark로


그래픽 카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오버워치를 하면


꺼진다 하였으니..


그래픽 테스트를 먼저 진행합니다.







Furmark를 테스트한지


불과 몇초만에 다운이 되어 버립니다.


온도는 70도를 넘었고


완전히 멈춰버린 상태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그래픽카드에 발열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나 봐요.


발열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컴퓨터는 스스로


자가 보호를 위해


기능을 멈춰버리는 것입니다.







그래픽카드의 문제점을 확인했고


이제 CPU와 램을 테스트 합니다.


Linx 0.7.0 버전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마찬가지로 뻗어 버립니다 ==;;


화면이 멈춰버려요.







온도는 그리 높지 않은데 말이죠..


마찬가지로 CPU발열을 의심해 봐야겠죠?







CPU를 메인보드에서 탈거 합니다.


소켓에 핀이 휘어진 건 없어요.







램도 탈거합니다.


소켓에 먼지가 끼어 있을 수 있으니까요.


다 탈거하여


세척을 진행합니다.







각 부분의 먼지를 제거하고


다시 CPU를 재장착 하였습니다.




쿨러위에 별표시가 보이죠?


이게 뭔가 하니


수리점에 맡기면


혹 부품바꿔치기가 있을까봐


표시한거라 하시네요.


대부분의 부품에 이런 표시를 해두셨어요.




컴퓨터 수리점에 대한 인식이 이렇습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고객의 잘못이 아니라


비양심적인 수리업체의 잘못이겠죠.




정직하고 정확한 수리로


이러한 인식을 벗어나는


제이컴스튜디오 되겠습니다~!!







그래픽테스트에 프리징이 생기니 


카드 내부를 한번 봐야겠죠?







GPU 칩셋이 보이네요.


먼지 제거 후


굳어버린 써멀구리스를 닦아내고


재도포 후 조립하였습니다.




자 이제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진행해 볼까요?







온도가 조금 높긴 하지만


정상적인 구동을 합니다.


냉각이 제대로 진행이 되니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입니다.


계속적인 테스트에도 75도에서 꾸준히


그래픽이 작동되었습니다.


이렇다면


실사용에서는 무리없이 사용되겠죠^^




그리고 이제 CPU와 램을 테스트 해봐야겠죠?







아 그런데 이게 무슨일일까요.


다행히 프리징 증상은 없지만


링스테스트 중 에러가 발생합니다.


보통 오버클럭을 진행할때


에러 발생으로 중단되는 경우는


대부분 전력 부족입니다.




CMOS상에서도


전력을 확인한 결과


전압이 조금 부족하게 나오는 증상이 있긴 했는데


이렇게 오류가 나는 건 문제가 있네요.


물론 실사용에서는


그리 큰 문제는 아닐 것으로 사료 됩니다.




테스트 내용을 그대로 설명드렸고


수정동컴퓨터수리 고객님께서는


파워를 좋은 파워로 교체하고 싶은 생각이 전부터 있었다 하십니다.


그래서 교체를 요청해 주셨어요.


절대 저는 파워 교체를 강요하지 않았어요~^^;;


고객님께서 강력히 교환을 요구 하셨습니다.







마이크로닉스사의 정격 600W 제품입니다.


파워서플라이 제품으로 아주 유명한 녀석이에요.


스펙을 한번 볼까요?







12V가 가장 중요한데요.


+12V 에서 저항값이 45A 입니다.


그래서 계산을 하면


540W가 되죠.




기존 파워를 한번 볼까요?







+12V1 와 +12V2를


합쳐서 432W를 냅니다.


듀얼이죠.


장단점이 있겠지만


현시점은 싱글이 대세 입니다.







이제 파워를 탈거하고


재장착 해봅니다.







잘 살펴 보니


보드 고정나사 하나가 튀어 나와있네요;;;


이걸 모르고 그냥 장착했다가는


보드가 부러지겠죠?


당장 부러지지 않아도 변형이 오게 되고


결국 단락, 단선이 되어


메인보드 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전면 쿨러를 서비스로 달아드렸습니다.


잘 돌아가네요^^







선 정리를 다시 했어요.


어때요 깔끔하죠?







아래쪽도


제대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파워 교체 후


정상적으로 링스를 통과 했습니다.


역시 전압 부족 문제였나 봐요.







다시 선정리 하며 사용된 케이블 타이들..


이처럼 선정리에도 신경을 많이 쓴답니다^^




이상 수리를 마쳤고


고객님께 컴퓨터를 인도해 드렸습니다.


만족해 하셨고


소개 많이 해주시기로 약속도 하셨습니다^^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상 제이컴스튜디오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dress. 부산 동구 수정동로 30-1
Mobile. 010-2252-7998 // Fax. 051-980-0426 // Kakao ID. tnsdud7


*PC수리
*각 용도별(MIDI, GAME, 동영상편집, 인터넷방송, 일반사무등) PC제작 및 업그레이드
*MIDI작업 및 VSTi코칭
*Steinberg사 Cubase, Nuendo 기반의 시퀀스프로그램 교육 및 셋팅
*VEGAS기반 동영상 셋팅 코칭
*GAME셋팅 및 SoundBlaster 셋팅
*사무용 프로그램 교육 및 셋팅
*NAS기반 네트워크 셋팅
*CCTV설치 및 네트워크 설정
*데이터복구
*동영상,앨범CD제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