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

사무용컴퓨터 조립 (수정동컴퓨터조립)

디카이오스 2017. 3. 29. 16:06

사무용컴퓨터 조립 (수정동컴퓨터조립)




안녕하세요.


제이컴스튜디오 황실장입니다.




벌써 3월의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부산은 벚꽃이 피었어요~


조만간 꽃잎이 아련히 쏟아질텐데


그날을 기다려 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증권, 바둑, 문서작업등


간단한 작업을 하시려고


수정동컴퓨터조립고객님께서 조립 의뢰를 주셨어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와 DVD는 재활용 하여 장착하기로 결정합니다.


구성품을 소개 해 드릴께요.







CPU는 G3950에


메모리4GB를 장착하고요


아수스 메인보드에


킹스톤사의 120GB SSD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기존 하드디스크와 DVD드라이브는 재활용 합니다.




슬림케이스에 장착하실 예정이라


파워는 M-ATX제품으로 사용합니다.


페트라사의 파워서플라이인데요.


생각보다 꽤 괜찮은 녀석이네요.







기존 사용중이던 하드디스크는 검사를 필히 해야겠죠?


HDD SCAN으로 배드섹터를 점검합니다.


배드카운트 하나 없이 깔끔하게 끝났습니다.







각 부품을 조립해 볼까요?







메모리는 4GB 삼성제품입니다.


믿고 쓰는 삼성 메모리죠.







CPU는 G3950 입니다.


1151소켓에


최신 카비레이크에요.


동작속도는 3.0GHz


팬티엄이라고 무시하면 안되겠죠? ^^







어여쁜 CPU입니다.


시리얼은 모자이크 처리했어요~







이제 아수스 H110보드에 장착해볼까요?


cpu장착하기 전


보드에 핀이 휘었는지 검수 합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cpu를 장착할때


소켓덮개는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되시죠?


가장 정확한 장착 방법을 보여드릴께요.


cpu를 홈에 맞춰 소켓에 올리고


덮개를 제거하지 않고 덮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이 방법이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방법이랍니다.


자칫 임의로 덮개를 제거할 때


소켓 핀이 휠 수도 있으니


위의 방법으로 꼭 장착하세요.







cpu와 메인보드, 메모리카드의 장착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기본적인 테스트가 가능해졌어요.







SSD도 연결하여 윈도우 설치까지 진행합니다.


킹스톤사의 120GB SSD입니다.


마벨 컨트롤러를 사용하였다 하네요.


SSD는 타입도 중요하지만


컨트롤러도 매우 중요해요.


컨트롤러는 마벨이 가장 우수합니다.







재질이 독특하네요.


나름 고급져 보여요^^







각 부품을 연결하여


누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킹스톤 SSD가 제대로 잡히네요.







SATA정보도 나오고


cpu온도도 안정적입니다.







메모리도 정상인식!




이제 윈도우를 설치하고


기본적인 검사를 진행합니다.







링스로 cpu와 메모리를 테스트 해봅니다.


오류 없이 정상 종료 되었습니다.


잔차 값도 일정하네요.




SSD속도 한번 볼까요?







속도가 잘 나오네요.


좋은 SSD가 분명합니다.







테스트에 통과했으니


정품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케이스는


DM-200S 슬림 케이스 입니다.


210S케이스도 있는데요


좀더 저렴한 케이스를 선택하셨습니다.


둘의 차이점은


USB3.0 유무에서 차이가 나요.


굳이 3.0이 필요 없다면


좀더 저렴한게 좋죠.







케이스 내부 입니다.


파워서플라이가 상단에 위치하는 구조예요.







설치가 끝났습니다.^^


쿨링팬에 간섭이 없도록


선을 잘 정리했어요.


하드 디스크는 상단에 1개


DVD장착부 후면에 1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어때요?


디자인이 간결하고 깔끔하네요.







측면 모습입니다.


메인보드 좌측 하단부에


LED가 들어오죠?


LED가 호흡하듯 점멸 한답니다.







옆판이 투명이 아니라서 아쉽네요^^


정말 이쁩니다.




이제 셋팅을 완료 했으니


부팅속도를 측정해봅시다.







인터넷 페이지 여는데 까지 19초가 나옵니다.


인터넷 연결속도가 오히려 느리네요.


정말 빠른 속도에요.


물론 부팅속도로 모든 걸 판단할 수 없겠지만


프로그램 운용에도 전혀 무리가 없다는 걸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테스트가 완료되고


수정동컴퓨터조립 고객님께 전달해 드렸습니다.




명확한 판단과 설계가 뒷받침 되어야


가성비 컴퓨터를 조립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문의 주시면


친절히 설명드릴께요.


이상 제이컴스튜디오 황실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adress. 부산 동구 수정동로 30-1
Mobile. 010-2252-7998 // Fax. 051-980-0426 // Kakao ID. tnsdud7


*PC수리
*각 용도별(MIDI, GAME, 동영상편집, 인터넷방송, 일반사무등) PC제작 및 업그레이드
*MIDI작업 및 VSTi코칭
*Steinberg사 Cubase, Nuendo 기반의 시퀀스프로그램 교육 및 셋팅
*VEGAS기반 동영상 셋팅 코칭
*GAME셋팅 및 SoundBlaster 셋팅
*사무용 프로그램 교육 및 셋팅
*NAS기반 네트워크 셋팅
*CCTV설치 및 네트워크 설정
*데이터복구
*동영상,앨범CD제작


댓글